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스] 경찰, 유아인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 수사 중.. 출국금지 조치

반응형

영화배우 유아인이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고, 8일 유아인을 입건해 조사중이라는 뉴스가 났네요.

 

현재까지 확인된 것은 유아인이 여러 병원을 돌며 프로포폴을 처방받은 것까지만 알려져 있습니다.

 

경찰은 2월 6일 유아인의 체모를 확보 국립과학수사원에 마약검사를 의뢰했고, 유아인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했습니다.

 

경찰은 실제 프로포폴을 의료용으로 처방받았는지에 대한 여부는 확인해봐야한다고 했습니다.

 

유아인의 소속사인 uaa측 입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응형
 유아인은 최근 프로포폴 관련해 경찰 조사를 받았다”며 “이와 관련한 모든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소명할 예정이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유아인

본명 : 엄홍식

출생 : 1986.10.06 (2023 기준 36세)

국적 : 대한민국

직업 : 배우

학력 :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 학사

데뷔 : 2003 농심 '쫄쫄면' 광고 (19년차)

신체 : 179,5 A형

대표작 : 베테랑, 육룡이 나르샤

병역 : 면제

 

 

개인적으로 평소에 글 쓰기를 좋아하고, 자신의 생각을 조리있게 말할 줄 알고,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기부도 많이하고, 본업에도 충실한 배우여서 호감이었는데 너무 충격적이네요..

예술과 마약은 뗄 수 없는 관계인걸까요? 유독 예술인들이 마약 물의가 많네요..

 

프로포폴은 무엇이고 왜 문제가 되는걸까요? 궁금해진 김에 더 알아봤어요.

 

프포포폴?

 

프로포폴은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페놀류 정맥 마취제에요.

전신 마취 시에는 마취 유도 및 유지에 사용되며, 더 적은 용량으로는 수면 내시경, 성형수술 등에 사용돼요.

 

프로포폴은 부작용이 적은 마취제로 선호되지만, 과량으로 투여했을 경우에는 호흡억제의 부작용이 있어요.

그리고 환각효과인 다행증(유포리아, euphoria, 마약등을 복용 했을때 느껴지는 극도의 행복감)이 있는데

이 다행증을 노리고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여하는 것이 문제가 된다고 해요.

식품의약품안전청 마약류 관리과서는 이렇게 언급했어요.

 

프로포폴은 마약처럼 기분이 좋은 환각 효과를 나타내 계속 투약하게 되는 정신적 의존성이 매우 높다.

프로포폴은 주사약이 우유처럼 보여서 은어로 우유주사라고도 불러요.

 

제 주변인 중에서도 수면내시경등으로 프로포폴을 투약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있는데요, 정말 짧은 시간에 깊은 잠을 잔 것처럼 개운하게 잤다고 하는 얘기를 들었어요.

 

이를 노리고 잠을 충분히 자기 어려운 직업군들이 프로포폴을 남용해 사회적 문제가 되기도 했어요.

유아인 배우가 어떤 경위로 조사를 받게 됐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일로 충격을 많이 받았고, 범죄가 아닌 헤프닝으로 일단락되기를 기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