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기 물티슈 3종 추천 (베베앙, 아망아망, 미엘)

반응형

안녕하세요. 플컴입니다.

 

오늘은 아기용 물티슈 비교 글을 적어보려고 해요.

구매후기는 너무 많아서, Data Spec 위주로 비교를 해보려 합니다.

 

저는 아기용 물티슈를 살 때 아래의 사항을 고려해요.

 

1. 원단이 깨끗한가?

2. 물은 깨끗한가?

3. 물티슈는 약산성인가? : 인간의 피부는 약산성을 유지해줘야 건강에 좋아요.

4. 자극이 적은가? : 아무래도 아기 피부인 만큼 저자극인게 좋아요.

5. 제조회사는 어떤가? : 아무래도 너무 중소기업은 불안해서.. 어느정도 규정을 지키는 기업이면 좋겠죠.

6. 아기와 잘 맞는가? : 아무래도 이건 케바케라 일단 소량 구매해서 사용해 본 후 대량구매하면 좋겠네요.

가격은 후순위로 고려합니다. 아기한테 쓰는 물건이기 때문이죠.

 

저는 네이버랭킹순을 믿지 않아서(광고같거든요!), 정렬을 리뷰 많은순으로 해서 나온 것들의 상위권들 중 비교해서 구매를 해요.

현재 네이버 추천 리뷰 많은순 삼대장입니다.

제일 위에 있는 제품 부터 뜯어볼까요? 6번 항목은 케바케니까 5번까지만 뜯어봅시다!

 

베베앙 오리지널 플러스 아기물티슈 캡형 100매

1.원단이 깨끗한가?

원단에 대해 직접적으로 설명은 없었어요.(매우 아쉽)

독일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 피부 저자극 최상위 안전등급 획득, KTR 피부자극지수 0.00 무자극이라는 홍보 문구에서

깨끗한 원단을 사용하고 있다고 간접적으로 확인은 할 수 있었습니다.

 

2. 물은 깨끗한가?

제조사가 9단계 정수한 물을 사용하고 있다고 광고를 하고 있어서 이 부분은 좋은 것 같네요.

 

3. 물티슈는 약산성인가?

pH 5.5로 약산성을 띠고 있어요. 스킨케어 화장품도 pH5.5로 유지하는게 대세니 괜찮네요.

 

4. 자극이 적은가?

독일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 피부 저자극 최상위 안전등급 획득, KTR 피부자극지수 0.00 무자극이라는 홍보 문구로 자극이 적음을 강조했어요.

사용하는 성분도 자극이 적은 성분, 피부 진정성 성분들만 있어서 안심이 되네요.

솔직히 아기용 물티슈는 전성분 숫자가 적을수록 좋다고 생각하는데, 딱 심플하게 7가지만 있습니다. 물 빼면 6가지네요.

 

5. 제조회사는 어떤가? 

이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아무리 스펙이 좋아도 만드는 제조회사가 대충 만들면 말짱 꽝이겠죠~

베베앙이라는 브랜드는 (주)순수코리아 라는 회사에서 런칭한 브랜드입니다.

 

순수코리아는 업력 10년, 전체 인원이 25명인 중소기업이고 연 매출액은 211억인 회사에요.

회사 규모가 생각보다 작아서 불안하실수도 있겠지만, 베베앙 브랜드 제품은 ISO 22716(GMP) 기준에 맞춰서 생산하고 있어요.

 

저도 GMP제조시설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데, 정말 청결하고 까다로운 환경에서 제조하고 있으니 이 부분은 믿으셔도 되겠네요.

 

바닥에 광 나는거 보이시나요? 딱 봐도 제조현장이 깨끗해보이네요.

비록 규모는 작지만, 업력 10년의 노하우로 전국의 아이엄마들에게 물티슈를 공급해주는 회사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세스코 멤버스에 가입한 제조시설입니다.

반응형

아망아망 베이직

1. 펄프가 깨끗한가?

펄프가 깨끗하다고 명시된 점은 없으나, 펄프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광고 문구는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아기 피부에 직접 닿는 펄프에 대해서 빡세게 강조하는 회사가 없는 이유가 뭘까요..

2. 물은 깨끗한가?

아망아망 베이직 물티슈는 7단계 정수 시스템+자외선 살균시스템을 사용해 깨끗한 물을 사용하고 있어요.

베베앙과 비교하면 2단계 정수가 줄어들은 대신 자외선 살균시스템이 추가되었군요?

 

3. 물티슈는 약산성인가?

약산성에 대한 광고문구는 없었어요.

 

4. 자극이 적은가?

딱히 자극이 될만한 성분은 없네요.

자극적인 성분은 없지만, 객관적으로 자극이 적다는 테스트 시험결과 같은 것은 없는 것 같아서 아쉽네요.

(있으면 홍보자료로 넣었으면 좋겠어요.)

 

5. 제조회사는 어떤가?

아망아망 브랜드는 (주)제일참이라는 회사에서 런칭한 브랜드에요.

 

제일참은 업력 25년, 전체 인원이 47명인 중소기업이고 연 매출액은 211억인 회사에요.

 

ISO 9001, ISO 14001, ISO 227116 을 인증받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어요.

어이가 없는게, 광고자료에는 ISO 9001, ISO 14001만 인증 받았다고 홍보하고 있더라고요?

이 회사는 쿨하다고 해야할지 무심하다고 해야할지.. 당황스럽네요 ㅎㅎ;;

홍보자료에 ISO 227116 어디갔어요?

그리고 사진에 있는 제일참 공식홈페이지 링크를 들어가면 이상한 중국사이트가 나와요(!!)

심지어 네이버에 검색해서 나오는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도 똑같은 사이트가 나와요!

못 믿으시겠으면 한번 들어가보세요.. 악성코드같은건 없는 것 같습니다;;

이게..이게 머선129...??

 

회사의 스펙은 나무랄 곳이 없지만.. 저처럼 극성맞게 비교하는 사람에게는 이런 점도 마이너스가 되는데.. 제일참 사장님! 홈페이지 주소를 없애든가, 정정하든가 해주세요..ㅠ

 

세스코 멤버스에 가입된 제조시설입니다.


미엘 물티슈 클래식

1. 원단이 깨끗한가?

드디어 찾았네요. 원단에 대해서 스펙을 알려주는 물티슈

부드러운 순면 원단에 무게는 평량 50gsm, 딱 사용하기 좋은 도톰한 느낌의 원단입니다.

 

2. 물은 깨끗한가?

미엘 물티슈 클래식은 6단계 정수+자외선 살균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요.

홍보자료에는 7단계라고 써져있지만.. 마지막에 UV 자외선 살균장치인거 딱 걸려버렸어~

 

 

3. 물티슈는 약산성인가?

pH 5.5 약산성 물티슈로 피부건강에 좋아요.

 

 

4. 자극이 적은가? : 독일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 피부 저자극 최상위 안전등급 획득(베베앙과 똑같네요), MIT, CIT 성분 없이 자극이 적은 물티슈에요.

이런 빠른 피드백 아주 좋아요!
딱히 문제가 되는 성분도 없고, 히알루론산이 있어서 보습에 도움이 되겠네요.

 

5. 제조회사는 어떤가?

미엘 브랜드는 (주)지크린텍이라는 회사에서 런칭한 브랜드에요.

지크린텍은 업력 33년, 전체 인원이 54명인 중소기업이고 연 매출액은 154억인 회사에요.

ISO 인증에 대한 홍보자료는 찾아 볼 수 없었어요. 다만 업종 자체가 물티슈를 만드는 회사기 때문에 기본적인 제조허가는 되어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피드백도 그렇고, KTR에서 성분관련 테스트 결과를 걸어놓은걸 보면 ISO 인증은 받고 홍보에 사용하지 않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마찬가지로 세스코에 가입된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어요.


총평

역시 제조업 강국 대한민국 답게 물티슈도 아무거나 집어도 훌륭한 스펙을 갖추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저라면 종합적으로 무난하게 사용을 하고 싶다면 베베앙 오리지널 플러스 아기물티슈 캡형 100매를 사용 할 것 같아요.

정수단계가 가장 많고, 인증이 가장 많은 제조시설, 제조시설 사진을 홍보자료에 사용 하는 자신감이 마음에 들었네요.

약간 육각형 물티슈 같은 느낌이랄까요?

 

보습을 중요시 한다면 미엘 물티슈 클래식을 사용 할 것 같아요. 히알루론산이 추가적으로 들어있어 3개의 물티슈 중 가장 좋은 보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네이버 리뷰 많은 순 아기 물티슈 3종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구매는 여기서↓↓↓

베베앙 120 엠보싱 대용량 유아물티슈 캡형, 120매, 10팩 루이비앙 핑크 저자극 엠보싱 아기물티슈 캡형, 100매, 10팩 미엘 클래식 엠보싱 아기물티슈 캡형 100매 20팩, 100매입, 20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