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게시중단서비스로 네이버 불펌 블로그 혼내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플컴입니다.

 

네이버를 검색하다 우연히 제가 열심히 쓴 글을 불펌한 블로그를 발견했어요.

 

진짜 열받는게 제 사생활적인 내용을 토씨하나 빠짐없이 복사&붙여넣기 했더라고요?

 

바로 신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접수했어요.

결과부터 공유하자면, 참교육 완료입니다. 깔깔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게시중단요청서비스(게시중단요청서비스 (naver.com)) 를 통해서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있어요!

 


1.게시물에 해당되는 케이스를 누르시고 게시중단 요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저작권침해로 접수했어요!

어떤 케이스를 선택해야 할지 감이 안오시는 분을 위해..

네이버 게시중단요청서비스센터에서는 아래와 같이 안내하고 있어요.

 

1. 요청유형선택

게시중단 접수 시 아래 4가지 유형 중 하나를 반드시 선택해야 합니다.

1) 명예훼손 게시물: 공개된 네이버 서비스의 게시물로 인해 명예를 훼손당하고 있는 경우

명예훼손 게시물 사유 예시

- 본인에 대한 비방·비하 내용으로 인해 이미지가 훼손됐습니다.

- 업체(단체)를 비방하여 이미지 및 매출 하락 등의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2) 저작권 침해 게시물: 공개된 네이버 서비스의 게시물로 인해 저작권 또는 그 밖에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되는 권리를 침해받고 있는 경우

저작권 침해 게시물 사유 예시

- 타인이 내 저작물(게시물 또는 이미지)을 무단으로 게재하고 있습니다.

- 우리 업체의 이미지를 무단으로 도용하고 있습니다.

3) 위조상품 판매 게시물: 공개된 네이버 서비스 내 위조상품 판매 게시물로 인해 상표권 등이 침해된 경우

위조상품 판매 게시물 사유 예시

- 타인이 내 상표권을 위조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4) 기타 권리침해 게시물: 공개된 네이버 서비스의 게시물로 인해 사생활·초상권 침해 등의 인격적 권리가 침해되고 있는 경우

기타 권리침해 게시물 사유 예시

- 내 개인정보(실명, 전화번호 등) 또는 얼굴 이미지가 노출되어 사생활 침해를 받고 있습니다.


 

2. 단체인지 개인인지 체크 하고 필요한 서류를 체크합시다.

저 같은 경우엔 개인, 네 지금 접수할 수 있습니다. 체크하고 넘어갔습니다.

필요서류를 현재 접수할 수 없다면, [아니오, 지금 서류가 없어 요청이 어렵습니다.]를 선택한 뒤 필요서류를 메일로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3. 휴대폰이나 아이핀 인증진행

귀찮지만 저작권을 지키기 위해 인증까지 해줍시다. 이거 안하면 신분증 마스킹 사본을 보내야하는데 그게 더 귀찮아요..

 


 

4. 요청등록하기.

밑에 항목이 더 있긴한데, 개인정보가 포함된 항목이라 생략했어요.

 


 

이 다음스텝으로는

1. 게시물 주소

2. 요청사유(게시중단 요청 취지, 게시물 중 구체적인 권리침해 표현, 소명 내용)

을 적는 항목이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이런 뉘앙스로 적었어요

 

게시중단 요청 취지 : 나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적었으나, 자신의 이야기인 것 처럼 블로그에 올렸다. 토씨하나 틀리지 않고 복사 붙여넣기 했는데, 나는 1월에 글을 썼고 이 사람은 2월에 포스팅 했으니 불법으로 가져간 것이 증명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게시물 중 구체적인 권리 침해 표현 : 나의 글과 사진을 토씨하나 틀리지 않게 가져갔다.

 

소명내용 : 저작권법 제 103조 복제전송의 중단에 따라 게시중단을 요청한다. 만약 블로그 포스팅 일자로 불법으로 복제전송한 것이 증명되지 않을 것을 대비하여, 리사이징하지 않은 원본 사진을 몇 장 첨부한다.

 

이렇게 분노의 신고를 때리고 나서 네이버는 24시간 안에 처리해주겠다고 안내했어요.

솔직히 '엥? 24시간 만에 처리해준다고? 엄청 빠르네..' 했었거든요.

 

00시에 신고했는데 오전 10시에 처리해줬습니다.. 네이버 최고..감사합니다..

 

이번 일로 얻게 된 교훈

1. 내 사진을 어떻게 보호할 것인가? : 워터마크라도 큼직하게 박을까 고민중입니다..

2. 내 글을 어떻게 보호할 것인가? : 구글에 티스토리 드래그 방지<-검색하니까 방법이 있더라고요..

저는 우클릭 방지 플러그인만 믿고 있었는데, 제 블로그에서 우클릭, 드래그 다 되고 있었더군요...ㅂㄷㅂㄷ

바로 적용해서 우클릭 및 드래그 블럭! (이래도 뚫을 사람은 뚫겠지만요..)

이 녀석을 믿지 맙시다.

3. 내 글이 무단복제전송 된 사실을 어떻게 찾아내느냐? : 이건 제 블로그 글들을 주기적으로 네이버 구글에 검색해서

수작업으로 찾는 방법 밖에 없겠네요..

 

결론 : 당신들 무슨 생각으로 이런 짓을 하는거야? 엄청 불쾌하고 내 시간도 뺏기니 불펌하지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