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결혼

국제결혼 건강검진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플컴입니다.

 

국제결혼용 건강검진 후기 공유드릴게요.

 

국제결혼용 건강검진 하기 전에 꼭 확인하셔야 할 것!

가시려는 병원에서 국제결혼용 건강검진을 하는지 안하는지 확인을 하셔야겠죠?

공지사항 상세< 뉴스.공지 < 하이코리아 (hikorea.go.kr)

 

멀티게시판 공지사항 상세조회 < 하이코리아

목록 인쇄하기

www.hikorea.go.kr

법무부 지정 건강검진 가능 의료기관을 찾아보시고, 가시려는 병원에 전화를 해서

'국제결혼용 건강검진도 합니까?' 라고 물어보셔야합니다.

귀찮으시겠지만, 꼭 전화로 확인하셔야해요!

 

 

저는 천안충무병원에서 했고요, 토요일에 하니 사람이 정말 많네요.. 시간 되시는 분들은 평일에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1. 국제결혼용 검사는 공무원 검사+성병검사(매독, 에이즈)입니다.

건강검진 하는 곳인지 확인 후 방문하시고, 막상 갔는데 건강검진지가 따로 비치 안돼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제결혼이 우리나라에서 흔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없다면 안내데스크에 문의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출발 전 3*4 증명사진 2매는 준비 필수입니다!!!없으면 헛걸음입니다!! 신분증도 잘 챙기세요!!

저는 한국어만 준비했는데, 영어도 같이 요구하는 곳이 있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해보고 진행해주세요.

 

 

2. 검사순서

저는 피검사, 소변검사, 신체검사(청력, 시력, 흉부둘레, 신장, 몸무게), X-Ray검사, 치과검사를 했습니다.

각 검사들 시간은 금방 끝나는데, 사람들이 많아서 힘들었어요 ㅠ

소변묻은 스틱 들고 줄 서있을 때의 뻘쭘함이란.. 어지간하면 평일을 추천드려요..

 

3. 검사결과

일주일 뒤에 결과를 받아 볼 수 있고 문제가 생기면 재검을 받아야하는데 비용도 자기부담이라네요..ㅠ

일정에 차질 없게 한큐에 잘 되길 바랍니다.

검사결과 수령하러 갈 시 신분증 필수니 빼먹지 말고 꼭! 챙깁시다!!

 

반응형

 

이제 제쪽에서 준비할 서류는 다 끝났네요. 세상이 좋아져서 건강검진을 제외한 나머지 서류들은 집/직장에서 신청 및 출력 후 스캔보관했습니다.

 

국제결혼 서류준비 (tistory.com)

 

국제결혼 서류준비

안녕하세요. 플컴입니다. 국제결혼을 하기 위해선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1. 혼인관계 증명서 상세 (https://efamily.scourt.go.kr/index_conn_limit.jsp) 2. 경찰처 범죄경력 회신서 (메인 | 범죄경력

plusincome.tistory.com

플컴이 준비한 나머지 서류들이 궁금하다면 위 글을 참고하세요!

 

이제 맞선장에 나가면 할 질문들을 정리하고 마인드 컨트롤을 해야겠네요.

돈 아깝다고 아무나 데려오는 어리석은 실책을 할까봐 두려운 마음이 아주 큽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도해주세요.

https://link.coupang.com/a/bGkhwx

 

반응형